프로그램

대전 국제 와인 EXPO 2024
10. 27(일)- 11. 3(일)
대전컨벤션센터 제 1-2전시장
와인문화행사
11. 1(금)- 11. 3(일)
와인&주류 박람회
11. 1(금)- 11. 3(일)

WINES OF HUNGARY

헝가리의 와인 유산을 탐험하다

헝가리의 와인 유산은 수세기에 걸쳐 이어져왔으며, 고고학적 증거에 따르면 켈트족들이 BC 1세기 초에 포도를 재배하고 그 지역에서 와인을 생산한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이러한 전통은 특히 로마 제국 시대에 더 발전되었는데, 그 중심지로 풍부한 와인 문화 환경을 보유했던 트란스다누비아(Transdanubia) 지역이 있습니다. 이후에 헝가리인이 정착한 카르파티아(Carpathia) 유역에는 고대 전통과 중앙아시아 그리고 헝가리인이 가지고 온 지역적 전통이 어우러져 헝가리만의 포도 재배 방법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풍부한 역사는 수세기 동안 번성해온 헝가리의 존경받는 포도 재배 전통의 기초를 이루며, 전 세계의 와인 애호가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Hungary Wine

다양한 떼루아, 포도 품종 및 와인 스타일

유럽 중심에 자리한 헝가리의 와인 지역들은 토카이(Tokaj)의 화산지역부터 지중해 비란(Villány)의 구릉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관과 토양 및 기후 조건, 즉 우리가 이야기하는 다양하고 풍부한 떼루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헝가리의 포도 재배는 전통과 혁신이 결합된 고유의 포도 품종으로 구별됩니다. 유명한 화이트 와인 포도 품종인 푸르민트(Furmint )부터 강렬한 레드와인 포도품종인 케크프랑코스(Kékfrankos)까지,
각각의 포도 품종은 헝가리의 국제적인 와인 생산 평판에 기여해 왔습니다. 여기에 더해 빌라니(Villányi) 지역에서 생산되는 국제적 포도 품종인 카베르네 프랑(Cabernet Franc) 을 지칭하는 빌라니 프랑(Villányi Franc)은 헝가리 와인에 새로운 면모를 보여줍니다.

헝가리 와인은 토카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아스주(Aszú )의 압도적인 달콤함부터 비카베르(Bikavér)라 불리는 혼합 품종 레드와인의 상쾌한 우아함까지 변화무쌍한 맛의 스펙트럼을 제공합니다.
화산 토양에서 온 풍부한 미네랄을 지닌 화이트 와인 또는 로그 토양(부드럽고 다분한 땅) 이나 칼카레아(석회질) 토양에서 생산된 풀 바디의 레드와인, 각자의 취향과 어떤 특별한 순간이든 완벽히 어울리는 와인이 존재합니다.

전통에 깊게 뿌리내린 헝가리 와인 양조가들은 혁신을 수용하며 지속적으로 기술적 경계를 넓혀 지속적으로 양조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현대 와인 양조 기술부터 지속 가능한 실천에 이르기까지, 헝가리의 와인 산업은 전통과 진보를 동시에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한눈에 보기 문의하기 와인페스티벌 페이스북 와인페스티벌 인스타그램 페이지 최상단으로 이동